(신창동) 시민화폐 광산 3월
◎ 일 시 : 2025년 3월 27일 목요일 10시~12시
◎ 장 소 : 신창동 다무락
◎ 주 최 : 여성생활문화교육공동체광주여성센터
◎ 지 원 : 광산구도시재공동체센터, 광산구 자원봉사센터, 광산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, 광산구 투게더나눔문화재단
◎ 내 용 : 봄맞이 시민화폐 광산 만남의 날 행사 -'봄바람처럼 산뜻하게 정리하는날’
쓸수록 이웃이 늘어나는 시민화폐 “광산”
봄맞이 시민화폐 광산 만남의 날 행사 -'봄바람처럼 산뜻하게 정리하는날’
정리정돈을 해야하는걸 알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셨죠?
그래서 준비한 봄바람처럼 산뜻하게 정리하는 날이라는 주제로 시민화폐 광산이 다무락에서 진행되었습니다.
정리정돈 전문가 더 심플의 오경미 대표님과 함께 한 정리정돈의 첫 번째는 ‘비우기’ 였습니다.
그전에 정리, 정돈, 청소의 차이를 아시나요? 오늘 그 궁금증이 해결이 되었습니다.
언제가는 쓰겠지, 더 쓸 수 있어, 내년에 한번더 입지 이런 생각들로 집안에 자리만 차지하는 물건들이 쌓이게 되는 거 저만 그런건 아니죠?
두 번째로 ‘좋을 때 남 주자’ 고장이 났거나 낡은 물건은 버리지만 내가 쓰지 않은 물건은 좋은 물건으로 남에게 주는 것이 좋다 는 인식이 확산 되었으면 바란다고 하셨어요.
정리를 하는 것만으로도 자신감을 회복하고 결단력과 도전의식이 생길 수 있다. 버리지 못하는 것은 과거에 대한 집착이거나 미래에 대한 불안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진단하고 과감하게 떠나보낼 것을 강조했습니다.
올 겨울에 묵혔던 우울한 감정들을 내보내고 활력을 되찾기 위한 정리정돈을 해 보기 위해 집에 가서 정리할 문건들을 1가지씩 적어보고 꼭 실천하기를 응원하며 마무리를 하였습니다.
나눔장터를 열어서 나에게 필요하지 않지만 다른사람은 필요한 것들을 광산으로 주고 받으며 오늘을 배움을 실천하는 시민화폐 광산이였습니다.